티스토리 뷰

반응형

[ 허리디스크 치료법 치료 전에 이걸 먼저]

허리디스크는 척추 마디 사이의 디스크 핵이 터져 나오거나 튀어나와서 신경을 누르면서 발생하는 통증입니다. 급성으로 오는 경우도 있고 서서히 다가오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런 허리디스크 판정을 받고 나면 치료를 위해서 고민을  하게 됩니다. 어떤 치료법을 해야 다시금 완쾌가 될 수 있을까요? 하지만 우리가 먼저 알아두어야 할 게 있습니다. 허리디스크는 디스크 핵이 튀어나와서 생겨난 질병인데 왜 튀어나왔는지를 알아야 합니다. 교통사고나 천재지변을 당해 어떨 수 없는 상황을 제외하고는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잘못된 자세로 인해서 뒤로 튀어나오게 된 것인데요? 이를 인지하고 이해하지 못한다면 순간의 통증을 수술 및 시술로 통증을 제거했다고 한들 다시금 재발확률이 90프로 이상입니다. 

 

즉 일상생활패턴을 요추전만 자세로 바꿔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냥 허리가 아파서 단순히 며칠 몇 달만 바꿔야 하는 것이 아닌 평생의 숙제로 생각하고 요추전만자세 그리고 요추전만이 되게 하는 메캔지 운동 등등 일상패턴의 변화를 주지 않고서는 모든 치료 및 수술은 일회성에 그치지 않을 것입니다. 

 

허리디스크 치료
허리디스크 치료

 

[ 허리디스크 치료법 종류]

◆ 허리디스크에 대한 치료법은 디스크의 심각성과 증상에 따라서 다를 수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수술은 가장 마지노선의 치료로 고려가 되고 있으며 수술은 특히나 신경 쪽의 기능적인 손상이 심한 경우에 생각해 볼 문제이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환자들은 자연 치료 치료법으로도 증상을 치유하고 관리할 수 있으며 일상생활의 관리가 아주 중요한 부분입니다. 

 

◆ 휴식 및 활동의 멈춤 : 증상이 아주 심할 때는 휴식이 아주 중요합니다. 특히나 급성 단계에서는 허리를 특정 각도로 고정시키지 않고 요추전만 자세가 되도록 가능하면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너무 오랫동안 휴식은 근육을 고정시키는 역할을 할 수 있기에 적절한 시기에 조금씩 움직이며 가벼운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아주 좋습니다. 

 

◆ 물리치료 : 전문가의 도움하에 물리치료를 진행할 수는 있는데요? 반등이 허리디스크 관련 전문가에게 받아야 합니다. 요가 및 헬스트레이너 혹은 일반물리치료사들은 완전 정 반대의 방법으로 진행하는 멍청이들이 정말 수두룩 합니다. 환자 또한 정보를 잘 알지 못하는 시기이기에 이런 멍청이 관리자들을 피해서 허리디스크 전문가분들에게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 인젝션 및 약물치료 : 통증은 심한데 수술 이전의 단계로 일시적인 통증을 없애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물론 이 치료이훙 통증이 가라앉은 경우도 있지만 결코 약물치료로 인해서 튀어나온 허리디스크는 절대 들어가지 않는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지금 통증을 스테로이드나 마취약제를 신경 쪽에 주입함으로써 통증을 완화하는 데 사용이 되는 것이지 근본적인 허리디스크를 낫게 해 주는 것은 아닙니다. 

 

각각의 치료법은 환자의 상태에 따라서 다르게 적용이 될 수 있기에 명확한 정답은 될수 없습니다. 다만 명확한 것은 수술 전이나 수술 후나 치료전이나 치료 후에나 항시 허리디스크 환자는 통증이 사라졌다 해도 재발방지를 위해서는 요추전만 자세 즉 허리를 곧게 피고 앞으로 구부리는 일은 절대 없어야 할 것입니다. 특히나 다시금 건강해지기 위해 운동을 한다고 앞으로 구부리는 스쾃 및 요가 기구필라테스 등등 잘못하면 허리 아작 납니다 꼭 기억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