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 허리디스크 터짐 증상 ]

허리디스크 질병중에 허리디스크 터짐 증상인 디스크파열은 급성으로 오는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예기치못한 사고로 오는경우도 있지만 평소에 허리디스크가 조금씩 튀어나옴과 동시에 이내 터져버린 경우죠 사실 이런경우는 환자 본인이 곰곰히 생각해 본다면 디스크파열이 오기 전까지 허리통증이 산발적으로 있었을 경우가 95프로 이상입니다. 물론 통증이 전혀 없다가 급성 파열로 병원을 가는경우도 있지만 그전에 분명 통증이 왔었는데 일반 엑스레나 CT로는 잡아내지 못해 병원외과진료나 한의원 내방시에 그냥 염좌 및 간단힌 통증으로 보고 2주정도 진단 및 치료로 지나가는 경우가 많았을 것입니다. 

 

허리디스크가 터지게 되면 디스크핵이 흘러내리게 되고 그 흘러내린 디스크핵이 쌓여 신경을 누르게 되며 이는 하반신 및 하체 다리쪽의 통증 다리저림 그리고 감각이상마비의 증상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허리디스크파열 증상
허리디스크파열 증상

 

◆ 급격한 통증 

허리디스크 내부 물질이 주변 조직을 압박하거나 신경을 자극하기 때문에 갑작스러운 통증이 발생이 될 수 있습니다. 이 통증은 단순히 허리에서 나타나는것이 아닌 하체쪽의  신경조직에 통증을 유발시키기 때문에 다리나 엉덩이 혹은 정강이뼈나 발끝으로 전달이 되어서 큰 통증을 유발시킵니다. 특히나 잠을 자는 시간대인 저녁시간부터 새벽시간대에는 극심한 통증을 유발하는경우가 많습니다. 

 

◆ 저림의 증상

허리디스크 압박 혹은 신경의 압박으로 인해서 하체쪽의 영향을 주며 다리나 발에 저림 증상 혹은 통증이 발생이 되기도 합니다. 특히나 저림증상의 통증은 디스크파열후 나타나는 통증의 대표적인 격이 될수가 있기 때문에 이러한 통증의 발생으로 인해 고통스러운 일상이 찾아오기도 합니다. 

 

◆ 마비 또는 약화의 증상

허리디스크가 주변의 신경을 압박해서 누를 경우 해당 신경이 제어하는 근육에 마비 또는 약화를 나타내게 합니다. 초기 증상에는 간단히 감각이상정도로 시작이 되지만 그 신경의 누름 정도가 계속 진행이 되고 별다른 치료를 하지않고 변화가 없다면 감각이상의 마비가 힘을 쓸수없는 약화증상까지 이어저 근육을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도 발생을 합니다. 조금은 특별한 케이스 이지만 정말 심한경우는 대소변을 제어하는 신경까지도 손상이 된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상황이 되기까지 기다리지말고 치료를 바로 진행해야 합니다. 

 

◆ 장시간의 통증 또는 불편감

지속적인 통증으로 인해서 일상의 불편감이 상당히 심해지고 삶의 질이 현저히 떨어지게 됩니다. 디스크파열로 인한 신경압박의 통증은 정말 다양하고 힘든 고통을 수반하기 때문에 이를 방치하면 절대 안되고 그렇다보 바로 수술을 진행하기 보다는 전문가의 상담과 함께 일정기간 몸을 움직이지 않고 휴식을 취하며 요추전만 자세를 유지하고 파열로 흘러내린 디스크가 빨릴 몸으로 흡수가 될수 있게끔의 자연치유법을 잘 진행 유지하는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