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허리디스크 터짐 증상]


허리디스크가 터졌다고 하는 것은 기존의 허리디스크 환자의 튀어나온 디스크 수핵이 터져 나와서 흘러내린 경우입니다. 

이런 경우 처음에는 극심한 통증이 오기 시작하고 흘러내린 디스크가 신경을 눌러 통증 및 마비증상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허리디스크가 터졌을 시에는 빠른 치료를 하려고 생각을 하고 또 수술이나 신경차단술의 치료를 통해서 증세를 호전시키려고 많은 환자분들이 생각을 합니다. 

 

허리디스크정보
허리디스크_신경차단술

 

 

[허리디스크 신경차단술이란?]


허리디스크의 신경차단술은 영상장치를 이용해서 척추의 상태를 확인하며 염증부위에 직접 약물을 주입하는 치료방법입니다. 허리디스크 혹은 척추관협착증 같은 신경성 통증을 완화하는데 많이 쓰이고 있는 치료법입니다. 이 신경차단술은 시술 즉시 통증이 완화되는 경우가 많은 편이고 척추에 발생하는 저림 및 요통등을 잠시 없애주기도 합니다. 

 

 

 

 

[신경차단술 꼭 받아야 하나요?]


신경차단술을 꼭 받아야 하는지에 대한 고민은 많이 하게 되는데요? 디스크 파열이 되어 우선 허리통증이 발생이 되고나면 많은 사람들이 그 고통을 해결하기 위해서 신경차단술을 많이 진행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 신경차단술은 허리디스크의 근본적인 치료는 되지 못합니다. 일시적인 통증이나 염증부위에 약물을 투여함으로써 통일을 잠시 완화시켜주기는 하지만 잘 생각해 봐야 합니다. 허리디스크라는 질병이 왜 생겨나는지를... 

허리디스크 및 허리디스크 파열 등등 디스크라는질병은 척추뼈 사이의 디스크가 튀어나와 신경을 누르고 혹은 디스크가 터져서 신경을 누르며 통증이 시작되는 질병입니다. 그 치료를 해결하려며 튀어나온 디스크를 다시금 들어가게끔 해야 합니다. 이는 신경차단술로는 절대 들어가게 할 수 없으면 근본적인 치료를 위해서는 허리를 다시 곧게 펴는 일상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그래서 디스크치료는 단기간에 진행이 될 수 없고 시간을 두고 오랜 시간 일상의 패턴을 바꿔서 치료를 병행해야 합니다.  극심한 통증이 연속된다면 어쩔 수 없이 신경차단술 혹은 수술적 치료를 고려해야 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터져버린 디스크는 시간이 지나면 다시 손상된 곳이 회복이 되기에 시간을 두고 자연적 치료로써 원상회복을 위해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충분히 가능합니다. 

반응형